호재

  • 뮤 IP 시리즈 로 꾸준한 수익을 얻고 있음.

  • R2M이 출시되어 L2M이 가격 저렴한 대체재 역할을 하고 있음. 이외 뮤 아크엔젤, 영요대천사 서비스 중.

  • 전민기적2 21/03/03부터 사전 예약 시작하여 4/8 서비스 시

  • 영요대천사, 전민기적2 두 개가 흥행했을 때 기존에 43000원 선까지는 갈 수 있음. 21/01/05, 그리고 영요대천사와 전민기적2가 한국에 출시하게 되면 R2M, 뮤오리진과 같이 총 4개의 게임이 회사의 매출을 올림. 21/01/20

  • 중국에서 개발한 마나시스 리프레인을 웹전 재팬을 통해 일본에 서비스 준비 중.

  • 웹젠 캐릭터를 브랜드화하여 사업 진행. 웹젠 프렌즈(음?) 21/01/28

악재

  1. 뮤 시리즈의 재탕 재탕. 새로운 시리즈가 나와도 기존 같은 매출은 안나옴

  2. 매출이 현재 상태에 머물고, 매출을 크게 올릴 신규 게임이 없음.

매매내역

  • 21/0120 37122 매수 40450 매도 8.4% 수익 영요대천사, 전민기적2가 중국에서 적당히 흥행할 것이고 추후 우리나라에도 서비스 할 경우 회사의 전체 매출 상승. 그러나 21/01/26 주가 동향 이슈로 매도

  • 20/06/03 22125 매수 20/11/13 34863 매도 36% 수익 R2M이 L2M과 유사한 시스템으로 L2M 대체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매수

  • 13/03/31 6430 매수 15/01/15 30900 매도 480% 수익 중국에 전민기적 서비스하면 성공할 것으로 예상하여 매수. 매수 후 20% 넘게 하락했지만 계속 홀딩, 게임 출시 후 가파른 상승세 및 상한가 행진으로 480% 수익 구간에서 매도 함.

종목 의견

  • 시총 1조가 넘는 기업이라 전민기적, 영요대천사처럼 작은 라이센스 매출 규모로는 주가가 크게 안 움직임. 만약 소형 게임주였다면 상승폭이 컷을테지만, 웹젠의 경우에는 년 초 36000원대였던 주식이 40000대 한번 찍고 다시 36000대로 내려오는 양상을 보임. 이후 각 개별 게임의 매출 순위 상승에 따라서 미세하게 움직임. 21/01/18

  • 2014년 시총 1천억대 회사. 차기작 없고 뮤 PC 버전으로 겨우 버텼었음. 중국에서 PC버전 뮤를 모바일(전민기적)로 만들어 서비스 하고 싶다고 웹젠에 찾아옴. 현금 100억 쏴주고, 중국 매출의 로얄티를 한국에 지급하며, 한국 서비스는 웹젠에서 하며 매출 모두를 웹젠에 주기로 계약함. 이 게임으로 4900원까지 내려갔던 주식이 2015년에 43000원까지 상승. 15/02/01

주가 동향

  • 21/02/03 20년 당기순이익 883억으로 역대 최대 실적(20년 3분기 340억 4분기 308억) 발표. 2/1 36600원 이던 주가가 2/3 40250으로 마감.

  • 21/01/25텐센트에서 한국의 조단위 기업을 인수하기 위해 자금을 모으고 있다는 소문이 퍼짐. 37000원에서 41500원으로 상승.
    21/01/26 그러나 컨택한 기업이 펄어비스였다는 소식과 R2M, 뮤아크엔젤 매출 순위가 하락하여 39300원 마감. 21/01/26

  • 21/01/11 39200원 뮤 아크엔젤. 2020년 대만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다, 10~20위권 내려옴. 반면 한국은 꾸준하게 10위권 유지하고 있음. R2M, 뮤아크엔젤은 조금씩 하향세이고, 영요대천사와 전민기적2가 새롭게 치고 올라감. 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