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재

  1. 없음 21/01/05

악재

  • 중국 완다 그룹과 silver era에서 개발한 무진전기 퍼블리싱 계약 21/01/13

  • 가이아바일과 태고요황결 퍼블리싱 계약 20/01/05

  • 회사명이 촌스러움. 직원들 사기 안날 듯. 20/12/30

  • 종업원 50명인 작은 회사가 게임, 하나만 하기도 어려운 세상에 IHQ엔터까지 50% 지분 인수하여 사업 확장함 20/12/30

  • 미신, 신서유기, 미호, 영원M, 야신, 신검 등 출시한 게임 모두 망함 20/12/30

종목 의견

  • 무진전기란 게임을 완다(개발사 silver era)와 한국 퍼블리싱 계약하고 21/01/13 시초에 주가가 8%까지 급등함.
    완다는 중국 부동산 콘텐츠 미디어 회사이고 게임는 잼병. 그리고 silver era는 (http://www.silverera.net) 중국에 있는 회사로 infinity conflict, knight wind란 게임을 만들어 글로벌 출시 함.
    이중 무진전기는 infinity conflict로 보이며(실버에라 홈페이지와 앱 애니 스샷 비교하면 알 수 있음), 글로벌 망겜. 21/01/13
    참고 앱애니 sliver era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v?id=8655747292304464622&hl=en&gl=US

  • 태고요황결이란 게임을 가이아모바일코리아와 계약 맺고 한국에 서비스 하기로 함. 가이아모바일은 중국에서 도탑전기를 서비스한 큰 회사임. 그리고 가이아모바일코리아도 설립하고 영혼한 7일의 도시를 직접 퍼블리싱 함. 여기서 문제는 가이아에서 돈되는 게임은 자기네들이 한국에 직접 서비스 했겠지만, 태고요황결이 돈이 안되는 게임이란 걸 알고 팔아 넘긴 것. 실제로 앱애니 순위 랭킹을 보면 2020년 12월에 오픈 후 랭킹에 들어오지 못한 후 아웃. 21/01/05
    참고 앱애니 랭킹 https://www.appannie.com/apps/ios/app/1526642740/app-ranking?app_slug=1526642740

  • 본격적으로 중국 게임을 한국에 퍼블리싱하기 시작 함. 뭐 하나라도 중박 나면 주가 상승할 것으로 보임 20/12/30

  • 퍼블리싱 해오는 게임들을 보면, 담당자가 게임 센스가 없거나, 싼 게임 가져와서 몇 억이라도 수익보면 된다는 마인드. 20/12/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