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재

  • V4 한국 10위권에서 서비스 중, 블루아카이브 일본 10위권 서비스 중 21/03/02

  • 히트 MMORPG 4분기에 출시 예정 21/01/06

악재

  • 자체 서비스를 하지 않고 넥슨을 통해 퍼블리싱을 하기 때문에 개발사 비율의 수익만 남음.

  • 서비스 하는 게임에 비해 인건비가 높음. 프로젝트 하나 망하면 회사 휘청 임.

종목 의견

  • 초반 엔씨의 MMORPG 개발자 출신이 넷게임즈를 설립하고, 넥슨이 지분을 챙긴 후 넥슨 스튜디오처럼 운영됨. 마치 넥슨에서 MMORPG를 개발하기 위해 설계한 것 같기도 함. 2018년 5월에 넥슨 자회사로 편입. 20/12/28

  • 총 직원은524명. 엔씨와 같은 베테랑 마인드를 갖고 개발에 참여 함. (똥줄타도 모자를 판에?) 막상 게임 출시해도 마켓 수수료, 넥슨 수수료, 직원들 월급주고 나면 남는 돈 없음. 20/12/28,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서인지 최근에는 신입들 위주로 뽑는다고 함. 21/01/21

  • 도탑전기류 히트, 오버히트를 출시, MMORPG V4 출시, 미소녀 액션게임 블루아카이브 출시. 대히트작이 없이 순항 중. 21/03/02

  • 넥슨이 넷게임즈 지분 매입할 때, 경영권 포함하여 1주당 23000원이라는 카더라 21/01/04

종목 분석

  • 블루아카이브 일본에 서비스 진행하기 위한 사전 예약 결과 21/01/05
    - 4일에 사전예약 시작 후 3일 만에 10만명 돌파(벽람항로는 10만까지 22일, 명일방주는 10만까지 8일)

  • 블루아카이브 앱 애니 https://www.appannie.com/apps/ios/app/1515877221/app-ranking

주가 추이

  • 21/02/24 오후 1시 출시 전 주가 변동 없었음. 최근 특이한 동향으로는 신규 게임(쿠키런킹덤, 소울아카데미아)출시 후 주가가 상한가 갔다는 것. 이런 추세를 반영해서인지 출시하자 마자 주가가 요동치기 시작함. 네이버 게시판에는 1위를 했다는 허위 게시물도 등록되기도 함. 최종 16% 상승하여 17450 마감함.

  • 21/01/27 블루아카이브가 요스타를 통해 일본 서비스 할 거라는 기대감으로 20/12/25 9000원에서 15000원까지 상승함.

  • 21/01/04 블루아카이브 사전예약 시작으로 9000원대에 횡보하던 추가가 간만에 17% 상승함. 우리나라 미소녀 게임이 일본에 성공한적 없지만 이번에는 요스타 퍼블리싱(벽람항로, 명일방주) 일본 시장에 도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