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재

  • 브릭스터 연내 출시 예정. 21/03/06

  • 세이프 하우스 출시 예정(건슈팅 액션 배틀 게임, 유즈맵 제작 기능 있음) 21/03/21

  • 쿠키런:오븐스매쉬 출시 예정(밀크 초코와 같은 FPS 게임일 듯) 21/03/21

  • 쿠키런 킹덤 21/01/22 오픈하여 글로벌 서비스 중. 20/12/11

  • 회사에 자본금이 대략 1천억 정도 있음. 20/12/24

악재

  • 쿠키런이 글로벌 IP로 알고 있지만 사실상 국내에서 유명하고 아시아에서는 약간의 인지도 있음. 20/12/24
    쿠키런 킹덤 출시 후 대부분의 국가 순위에 랭킹 등급. 21/01/22, 하지만 이후 이틀 간 한국, 태만, 태국, 홍콩을 제외하고 전세계 국가 인기 순위 하락. 과금시스템이 리니지(핵 부분 유료화)와 비슷하여 국내에서만 매출이 잘 나오는 듯. 해외에서는 천천히 게임을 즐기다 적당한 수준으로 꾸준하게 과금하는 방식(부분 정액제)이 매출 나옴.

매매 내역

  • 2020/12/4 12400 매수하여 20/12/7 13150 매도. 5.9%수익 - 사전 예약으로 50% 주가 상승하고 인트로 영상을 봤을 때 PVP전투가 아닌 PVE 게임이라 판단하여 매도(하지만 추후 공개한 영상에는 비동기 PVP가 있었음)

  • 2020/1/21 17150 매수하여 2020/1/21에 17850 매도. 3.8% 수익 - 게임 출시 후 20분 플레이 후 게임이 흥미로워 단타로 접근

종목 분석

주가 추이

  • 킹덤 출시 전 날 주가 2%상승, 출시 날(20/01/22) 주가 12% 상승, 출시 다음 날 상한가 기록하여 22400원 마감. 10~15% 상승선을 유지하다 11:30에 40억 매수 매물로 상한가 올림, 이날 매수의 주체는 기관, 투신. 게임이 좋다고 판단하여 몇 번 상한가로 밀어 올린 후 매도 하려는 속셈으로 보임. 하지만 마치 이날이 금요일이였고, 주말 동안 게임 인기 순위는 계속 하락 함.
    1/25 30억 물량으로 장 시작 후 바로 상한가. 이후 매도 물량이 계속 나오니 09:06에 30억 물량을 한 번에 뺌. 20~25%에서 2분 횡보하다 90억 매수 물량으로 다시 상한가 올림. 오후에 소수 계좌 매수 관여 과다 종목으로 투자 유의로 공시 뜸.
    1/26 DB관련 이슈로 30시간 동안 점검 진행. 한국 구글 매출 순위는 6위로 올라가, 24%상승한 36150원에 거래 중.

  • 쿠키런 킹덤 사전 예약 시작되기 4일 전부터 내부 정보가 유출되어, 20/11/30에 상한가로 9550원이던 주가가 12400원으로 오름. 사전 예약 기간 동의 주가는 14000~16000까지 횡보함.